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옮기고 나서

인광대사가언록. 부록

by 明鏡止水 淵靜老人 2022. 12. 29. 19:36

본문

옮기고 나서

 

 

불법승(佛法僧) 삼보의 자비 광명 가피 아래, 국가 민족과 스승님[善知識]들을 비롯한 인연 있는 수많은 대중의 도움을 받으면서, 자친(慈親)의 온전한 헌신 희생으로 이 글의 번역이 원만히 이루어졌습니다.

국립대만대학(國立臺灣大學) 유학 시절 채식 식당에서 법공양으로 한 권 구해 온 몇십 년 전의 볼품 없는 책이, 이토록 훌륭하고 소중한 불법(佛法)의 보배인 줄 알게 되고, 또 한글로 옮겨 한국의 불자 대중께 공양 올리게 된 것도, 모두 불법승 삼보의 자비광명 가피와 하늘의 안배, 그리고 수많은 대중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진리의 인연[法緣]임을 새삼 절실히 느끼기에, 감사와 찬탄과 환희가 마음속 깊숙이서 용솟음쳐 오릅니다.

이 모든 인연에 감사드리며, 이 모든 대중께 삼가 공양 올립니다. 특히 이 법문을 남기신 인광 대사님, 제 마음을 미리 아시고 현재·미래의 대중을 위해 훌륭한 권두 법문을 설해주신 청화(淸華) 큰스님, 그리고 불광을 창립하여 이런 수승한 법연(法緣)의 자리를 마련해주신 광덕(光德) 큰스님께도 예배 올립니다. 또 인광 대사의 법문을 기꺼이 연재해주신 <여성불교>(도선사) <대중불교>(대원정사), 이 글을 출판해주시는 불광편집부께도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번역·출판하는 인연 공덕으로, 시방 삼세 법계의 모든 중생이 죄악을 참회하고 업장을 해소하며, 복덕을 쌓고 지혜가 트여, 청정한 마음으로 염불하여 다 함께 극락정토 왕생하길 기도발원 하옵니다.

특히 민족상잔(民族相殘)의 비극인 6·25 전란 때 불타 버린 변산반도(현 국립공원) 중심지의 실상사(實相寺) 중창 복원 불사(佛事), 인연 있고 관심 있는 수많은 대덕 보살과 사부 대중의 적극 성원과 동참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어, 옛 가람의 웅장한 모습을 하루 빨리 되찾고 훌륭한 염불도량(念佛道場)으로 융성하여, 남북한 자주 평화 통일과 염불인 극락정토 왕생의 중심적인 정신 보루가 되길, 불법승 삼보 전에 지심으로 참회 발원 하옵니다. 우리 모두 진실한 믿음과 간절한 발원으로 염불 수행하여, 다 함께 극락정토에 왕생합시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극락왕생 발원 염불 권청가

 

부처가 이르다면 보살은 어떻겠소?

생사윤회 싫거들랑 극락정토 괜찮겠소?!

아미타 無量壽光明 九品蓮華 피우세

 

뉘라셔 사바고핼 불국토 만든당가?

唯心 淨土 自性 부처 그림 떡 되고 말라

아미타 無量壽光明 話頭 놓고 念佛하세

 

경진년(庚辰年: 2000) 새봄 蓮淨齋에서 三寶제자 寶積 합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