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 재계법회를 열어 염불로 사스를 예방하다

새 책 소개. 고행두타 묘림스님 구도기

by 明鏡止水 淵靜老人 2023. 1. 22. 15:04

본문

부처님께서법화경에서 말씀하시기를,?만일 사람이 산란한 마음으로라도 불탑이나 절 안에 들어가서?나무불南無佛?하고 한 마디 염불하면, 충분히 불도를 성취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3년 전에 제가 요표사凹彪寺에서 3년 동안 만인 재계齋戒법회를 열어, 불법이 항상 흥성하며 세계가 평화롭고, 물뭍 공중 망령亡靈고혼孤魂들과 인민들이 다 함께 안락하기를 기도했습니다. 그 동안에 재에 동참한 사람이 십 몇 만 명인데, 불보살님께서 크게 광명을 놓으셨습니다. 법회 참석한 선남선녀가 모두 공양을 먹고 불법을 들으며 원만히 진행하였으니, 정말로 불가사의한 일이었습니다.

매번 재계법회는 닷새 기간으로 열어, 매일 40분씩?관세음보살?성호를 염송했는데, 법단法壇 아래에서 1만 여명이 다 함께 따라서 염송했습니다. 이번에 사스(SARS)를 방지하고 치유하기 위해서 특별히 연 법회에서,?31三檀一咒?의 역량(효험)이 어째서 이렇게도 컸겠습니까? 바로 왜냐하면, 3년 전에 우리들이 이미 함께 집단으로 관세음보살을 염불하기 시작했는데, 3년간 계속 염불해온 공덕이 위급한 관건 시점에 이르러 효능을 발휘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십 몇 만 명이 함께 염불해 기도하고 구하는데, 어떻게 관세음보살님을 감동시킬 수 없겠습니까? 3년 째 섣달에 관세음보살님께서 크게 광명을 놓으셨는데, 사진기 찾아 영상을 촬영하는 게 조금 늦어져, 아쉽게도 마지막 부분만 조금 사진을 찍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매년 재계 법회를 열어 진행할 때마다 늘, 아주 큰 대 보살님께서 오셔서 저희 공양을 받으셨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어찌 그걸 알아보지 못합니까? 중생들이 박복해서 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명심하셔야 합니다. 목이 말라서 우물을 파려 하면 때가 늦습니다. 현재 지금 말하는 법은 일반적 개시開示가 아닙니다. 왜냐하면,?마하반야바라밀?은 일체 고통을 모두 다 제거하고, 집안 불안이나 사람 간에 불화를 포함해, 모든 재난과 액운을 해소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코 헛되지 않고 정말 진실한, 일체 부처님의 심주(心呪: 핵심주문)입니다.

갑작스레 창궐한 괴상한 전염병이 잠시 주춤하는 바로 요즘 기간이 정말 매우 중요한 핵심 관건입니다. 잠시 상처가 아물었다고 해서, 고통을 잊어버려선 안 됩니다.?3 1?의 법을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만약 목욕재개 하고 관세음보살 명호를 염송해서 재난 해소를 기도할 수 있다면 매우 좋습니다.

허나 지금 당장은 조금이라도 감히 우쭐해서 느슨하게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그럴수록 더욱 분발하여 재난 해소 방법을 널리 보급유통시키면서, 우리 모두 이 괴질 전염병이 어떻게 왔는지 잘 알아차려야 합니다. 그 원인을 제대로 안다면, 우리는 저절로 자신과 친척들 안전을 위해서 모두 더 이상 살생을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